국제전화
맑음 북경 -4°C / 10°C
대체로 흐림 상해 10°C / 14°C
부분적으로 흐림 광주 17°C / 23°C
대체로 흐림 연길 -7°C / 2°C
부분적으로 흐림 심천 20°C / 25°C
대체로 흐림 소주 8°C / 14°C
맑음 청도 -2°C / 12°C
맑음 대련 -2°C / 11°C
맑음 서울 1°C / 11°C
맑음 평양 -3°C / 8°C
흐림 동경 11°C / 16°C

친구야 쓰디쓴 인생 화이팅!!!⭐️

꽃사슴921 | 2017.08.23 11:11:59 댓글: 12 조회: 1938 추천: 3
분류생활잡담 http://bbs.moyiza.com/lifejob/3444008
친구야!
이쁜 자식도 어릴 때가 좋고,
서방 마눌도 사랑이 뜨거울 때가 부부 아니더냐.
형제간도 어릴 때가 좋고,
벗도 형편이 같을 때가 진정한 벗이 아니더냐.

돈만 알아 요망지게 살아도 세월은 가고,
조금 모자란 듯 살아도 손해 볼 것 없는 인생사라
속을 줄도 알고 질 줄도 알자.
얻어 먹을 줄도 알면, 사 줄 줄도 알게!

틀어쥐고 있다가 죽으면,
자네 아들이 감사하다고 할건가?
살아 생전 친구한테 태포 한잔도 사고,
돈 쓸데 있으면 쓰고 베풀고 죽으면
오히려 친구가 자네를 아쉬워 할것일세!
대포 한 잔 살 줄 모르는 쫌보가 되지 말게!

친구 자주 불러 내 대포 한 잔으로 정을 쌓는것이
바로 돈 많은것 보다 더 즐겁게 사는것이라네.
그러니 친한 친구 만들어 자주 만나보세.

내가 믿고 사는 세상을 살고 싶으면
남을 속이지 않으면 되고,
남이 나를 미워하고 싫어하면 나 또한
가까운 사람에게 가슴 아픈 말 한 적이나
글로 아픔을 주지 않았나
주위를 돌아보며 살아가자.

친구야!
큰 집이 천간이라도
누워 잠 잘 때는 여덟 자 뿐이고,
좋은 밭이 만평이 되어도 하루 보리쌀 두되면
살아가는데 지장이 없는 세상이니,
몸에 좋은 안주에 소주 한 잔하고
묵은 지에 우리네 인생을 노래하며 사시게.

멀리 있는 친구보다
지금 자네 옆에 이야기 들어 줄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그 사람이 진정한 친구가 아닐까?.




추천 (3) 비추 (0) 선물 (0명)
첨부파일 다운로드 ( 1 )
cdv_photo_001.jpg | 90.9KB / 0 Download
IP: ♡.36.♡.110
빛엔빛 (♡.50.♡.184) - 2017/08/23 12:28:47

赞공감합니다.

꽃사슴921 (♡.36.♡.110) - 2017/08/23 13:18:06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

nilaiya (♡.118.♡.64) - 2017/08/24 07:06:59

어느 책 에서 베껴온 거지 긋치?
중간 모태 구절이 마음 녹이는데

꽃사슴921 (♡.147.♡.126) - 2017/08/24 08:21:04

어느 책은 아니고 페북에 퍼온 거에요 ㅎㅎ
비가 자주 오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

우재야 (♡.234.♡.209) - 2017/08/24 10:33:03

비두 출출 오는데 맥주 둬잔 하기요 ㅎㅎ

꽃사슴921 (♡.36.♡.106) - 2017/08/24 14:06:34

좋이요 ㅎㅎ
날씨 참 왜이러는 기분이 꿀꿀하네요

smartlife888 (♡.106.♡.153) - 2017/08/25 07:53:30

어디멘데 비 옴까 ? 내 여기는 오랜만에 맑은 날씨인데 ㅎㅎㅎ

꽃사슴921 (♡.36.♡.230) - 2017/08/25 13:10:41

한국이요 ㅎㅎ
오늘은 비가 끊고 맑은 날씨에요
좋은 하루 되세요

미우낭 (♡.65.♡.202) - 2017/08/29 15:02:09

여유라는 개념을 아시는지요? 여유는 먹는건가?

좋은 글이지만,, 여유돈이 있는 친구한테 추천 드릴 말씀입니다,

지지리 궁상맞게 돈이 없는 사람 지금도 현실에서 제 주변에 있어요,

자기 삼시세끼 먹거리 걱정인 사람들을 친구한테 쪼잔해서 연락을 끊는게 아니고

어울리지 않는 친구한테 민페를 끼칠수 없어 자진 연락을 끊고 사는분도 있어요,,

왜 삼시세끼 걱정할 정도로 가난하냐고 따지지 말고요 사람마다 저마다 사정이 있답니다~

꽃사슴921 (♡.36.♡.2) - 2017/08/29 19:07:07

그럼요 ㅎㅎ
사정은 누구나 모두 있겠지요
근데 작은 나의 관심과 배려가 행복이 되지 않을까요 ㅎㅎ 작게라도 없어도 소중한 친구랑 나누면서 살고 싶군요
좋은 밤 되세요 ⭐️

미우낭 (♡.65.♡.202) - 2017/08/29 19:21:44

사탕한알이라도 작게 나누는 소중한 친구가 있으면 좋죠,

가진게 너무 없어 민페만,
삶의 고충만 나눠야하는
힘든 우울한 맘만 친구랑 나눠야 한다면,,

친구를 위해서,,,일방적으로 관계를 끊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사람이 그래요 장애인라서,,,,,,,좋은밤 되세요~

꽃사슴921 (♡.36.♡.143) - 2017/08/30 09:19:25

이런 친구 저런 친구 다 있어요 ㅎㅎ
마음을 비우고 그러려니 하고 편하게 사세요

37,641 개의 글이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크래브
2013-10-19
38073
bus511
2012-03-05
52421
쿤촘
2018-10-31
323
쿤촘
2018-10-31
606
한송이2018
2018-10-30
1069
농촌58
2018-10-30
304
농촌58
2018-10-30
290
다시내게로
2018-10-30
833
dfgdfsgsdgs
2018-10-30
459
louis777
2018-10-30
281
농촌58
2018-10-30
538
가챠가챠
2018-10-30
545
다시내게로
2018-10-29
470
Tutus
2018-10-29
351
한송이2018
2018-10-29
587
고구마말랭이
2018-10-29
564
다시내게로
2018-10-29
403
Tutus
2018-10-28
478
한송이2018
2018-10-28
784
해피투투
2018-10-28
473
8호선
2018-10-28
820
다시내게로
2018-10-28
344
한송이2018
2018-10-27
692
다시내게로
2018-10-27
473
nilaiya
2018-10-27
443
Tutus
2018-10-27
488
피리터
2018-10-26
567
라일락828
2018-10-26
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