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맑음 북경 -1°C / 8°C
거센 바람 상해 14°C / 16°C
소나기 광주 21°C / 24°C
맑음 연길 -6°C / 0°C
대체로 흐림 심천 22°C / 26°C
흐림 소주 13°C / 15°C
거센 바람 청도 1°C / 11°C
거센 바람 대련 0°C / 4°C
부분적으로 흐림 서울 2°C / 12°C
부분적으로 흐림 평양 -1°C / 8°C
대체로 맑음 동경 6°C / 16°C

연애의 준비과정

조금더가까이 | 2018.07.21 12:47:47 댓글: 47 조회: 1852 추천: 6
분류연애·혼인 http://bbs.moyiza.com/family/3682648
1.사람보는 눈을 키워라

원하는 이상형을 마음속으로 그리고 떠올려라.
그래야 이상형의 남자가 나타났을 때
당신은 직감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 


2.이상형과의 수준을 맞춰라

한마디로 门当户对.
똑똑한 상대를 원하면 당신도 똑똑해져라.
고학력자를 원하면 당신도 고학력자가 되어라.


3.어울리는 상대가 되자

잘 맞는 커플이 되기 위해서는
가치관이 비슷해야 하고 서로 존중해야 한다.
존중하지 않거나 어느 한쪽이 무시를
당하게 되면 사랑이 소중해지지 않는다.


4.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여라.

30여년을 살아온 상대를 바꿀려고 하는건
어리석은 짓이다. 갑작스런 동기나 계기가
없다면 바뀌지가 않는다.
상대의 있는 모습 그대로 받아들일
자신이 없으면 시작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이 상대의 모습을 바꾸려고 하면 할수록
이별이 빨리 오게 될 것이다. 


5.매력적인 사람이 되어라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자신의 불완전함
즉 자신의 결함까지 사랑하는 것이다.
때문에 나의 결점까지 사랑할 수 있는
상대를 만나야만 한다.
또한 자신이 가진 매력과 장점을 최대한 살려
자신을 매력적인 사람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당당한 모습으로 남들앞에 선다면
당신은 특별한 사람이 될 것이다.


6.독립능력을 키워라

남자나 여자가 연애를 하는 것은
외로움나 지신의 부족함을 채워줄 사람이
필요한거지 상대를 보살펴주려는게 아니다.
때문에 지나치게 상대에 의지하거나
집착한다면 상대는 지쳐서 떠나거나
다른 사람에게 눈을 돌리게 된다.

사랑은 동등해야 한다.
사랑은 동등한 반쪽과 반쪽이 만나야만
서로를 보완해주게 된다.
파트너가 너무 부담스럽다면
상대는 자신의 인생에서 파트너를
베어내고 싶어 할 것이다.

결국 (내)가 바라는 이상형의 조건만큼
나자신도 그만한 수준이 되게끔
노력해야 한다. 이것은 훌륭한
배우자에 대한 배려일뿐만 아니라
평생의 인생동반자에 대한 현명한 투자이다.
추천 (6) 비추 (2) 선물 (0명)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
착하게 살자. 하늘이 다 지켜보고 있다...
IP: ♡.165.♡.209
쫑긋쫑긋 (♡.202.♡.219) - 2018/07/21 13:24:28

요렇게 준비해도 못찾으니까 문제지

TENSHI (♡.104.♡.113) - 2018/07/21 13:33:59

ㅋㅋㅋㅋㅋㅋ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1 13:38:38

제가 소개시켜줄게요 ㅋㅋ

쫑긋쫑긋 (♡.202.♡.219) - 2018/07/21 14:16:03

소개만 하면 다 되는줄 알아요...ㅋㅋ아직 누구한테 소개해준적 없죠??ㅋㅋㅋ

조금더가까이 (♡.39.♡.157) - 2018/07/21 14:17:30

소개시켜주면 그뒤론
나랑 상관없음
그리고 소개라는건 기회한번
더 생기는거지 무조건 된다는
보장 누가 있대요
그래도 한번이라도 더 만나보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과
소개한다고 되겠니 하는 사람은
다른 인생을 삽니다 ㅋㅋ

쫑긋쫑긋 (♡.202.♡.219) - 2018/07/21 14:52:11

물어본건 항상 대답 안하네
질문 하지 말아야 겠어요 ㅋ

조금더가까이 (♡.39.♡.157) - 2018/07/21 15:00:05

소개를 왜 안시켜봤을가요
많이 시켜봤지요...
님이 무슨 말하고자는거 알고
답해준거예요
실제로 해보고 이런 소리하냐
이거인거 같은데 제가 해봤든
안해봤든 글에 참고할 부분이
있으면 하는거고 없음 마는거고 ㅎㅎㅎ
그리고 이 글은 유부녀들이랑
어울리지 않으니 본인들한테
해당되지 않을겁니다. ㅎㅎㅎ

쫑긋쫑긋 (♡.202.♡.219) - 2018/07/21 15:32:01

뭐 그리 피곤하게 생각이 많나요?이긍..
물어보면 대답 하면 되고 대답하기 싫음 안하면 되는데...
대화를 하는게 상대방이 뭘 말할걸 알고 미리 방어를 하나요?
뭐 글으 보면 꼭 나한테 맞는거 해당하는거만 공감 가나요?
여기다 올리는게 댓글 다는게 몇명이나 유부녀 아닌거 같으세요?
유부남인 가까이님은 이런글 쓰고 미혼만 공감하라...?
네 알겠습니다.
이상한 마인드네요...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1 15:58:28

아직도 제가 먼말하는지 모르시네요.
난 단순하게 사는 게 싫은 사람이라 ㅎㅎ

쫑긋쫑긋 (♡.202.♡.219) - 2018/07/21 16:07:15

이럴줄 알았짐
. 재밌음..막 머라도 끄집어내서 이기자구 하네요.
재밌게 노세요.ㅎㅎ

조금더가까이 (♡.39.♡.56) - 2018/07/21 16:11:14

결혼했으면 노력해서 삶의 질을
향상 시키자는 내용이 포함안되나요?
미혼이면 미혼만의 노력이.필요하고
결혼했으면 결혼생활의 질을 높이는 걸로
받아들여야죠 에구
누가누굴 자꾸 포티한다고 그러시는지 ㅎㅎ
저희는 대화가 어려운 듯 합니다.
말 많아서 미안해요.

쫑긋쫑긋 (♡.202.♡.219) - 2018/07/21 16:14:52

아니, 저도 대화 안되는거 같아 답답해요..
같은 마음입니다.
우에 가까이님이 절르 유부녀는 공감 안된다고 해당안된다고 햇어여...

조금더가까이 (♡.39.♡.56) - 2018/07/21 16:16:49

말이 안통해서 빠지라거 한 소리인데
끝까지 대드니까 ㅎㅎㅎ
이제 이해되셨나요

쫑긋쫑긋 (♡.202.♡.219) - 2018/07/21 16:18:54

네 가까이님이 테스트랑 올리면서 인기를 얻고 잇길래
수준을 너무 높게 본거 같아요.
쪽지랑 날리면서 헛소리 할떄 어떤 수준인지 알아봤어야 하는데 그러네요.
눈치옶어서 지송요.

쫑긋쫑긋 (♡.202.♡.219) - 2018/07/21 16:20:06

대든다뇨? 대드는건 존경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한테 말대꾸 할때나 쓰는 단어죠.
님은 그 수준이 못돼요.

조금더가까이 (♡.39.♡.56) - 2018/07/21 16:25:48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모든 사람에게 친절할 필요 없으니깐요

쫑긋쫑긋 (♡.202.♡.219) - 2018/07/21 16:29:23

ㅎ그러게요.내가 너무 친철햇음. 이건 인정, 반성.

오세로 (♡.209.♡.240) - 2018/07/21 13:39:34

연애박사님~ㅋㅋㅋ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1 13:41:18

카사노바였다니까요 ㅋㅋㅋ
옛날에 ㅋㅋㅋㅋㅋㅋㅋ

오세로 (♡.209.♡.240) - 2018/07/21 13:53:44

착각은 자유라고 합데다 ㅋㅋ

뷰티불미너 (♡.90.♡.29) - 2018/07/21 13:55:47

门当户对보다는 势均力敌겠지 ㅋ
이론들은 살판치는뎅. 현실은 몹시 유감! ㅋㅋ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1 13:56:19

ㅋㅋ 알았어요 그걸또 걸고 넘어집니까 ㅋㅋㅋ

뷰티불미너 (♡.90.♡.29) - 2018/07/21 14:01:18

你需要二一点,呵呵

good2018 (♡.38.♡.101) - 2018/07/22 08:27:57

이분 글들은 대부분 펌글들인뎅

달콤미니 (♡.38.♡.71) - 2018/07/21 13:58:00

세로님글보고 바로 왔음요~ 우와 역쉬 조금님 연애박사님 맞군요~
근데 가끔은 자기도 모를새에 연애중일때도 있던데요~ 하면서 준비해도 되는거죠? ㅎㅎㅎㅎㅎㅎ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1 13:59:11

그럼요~그럼요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1 14:15:27

간단하게 말하자면
준비한 자가 안한 자보다
좋은 사람 만날 확율이
더 높다 이겁니다.
절대적으로 받아들이면
이 세상에 글쓸 이유도 없구
모든 책이 의미가 없어집니다.
필자는 한명이고 독자가 여럿인데
다 만족될 순 없습니다.
그러니 맘에 안들면 그 책
안사면 그만입니다.
모든 드라마나 책이나 영화는
주필,작가,감독의 뜻이 담겨있습니다.
표현이 어떻든 그 의중을 파악하는게
포인트지 장면만 보고 판단하는건
그 영화에 대한 모독이라 생각됩니다.
연애가 원칙대로 해서 되는문제냐
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해보고
그런 생각하시는지요?
해보고 안돼도 누구탓은 아닙니다.
단지 참고일뿐 누가누구인생
책임질려고 글쓰는게 아닙니다.
이상~

잘될거얌 (♡.250.♡.193) - 2018/07/21 14:53:58

모든게 진행중입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요 ㅠㅠ

조금더가까이 (♡.39.♡.157) - 2018/07/21 15:03:32

굿 ㅎㅎ
우리가 옛날에 애생기면
낳는 시대랑 다르니깐
질이 좋은 삶을 살려면
조금씩이라도 노력하는
자세가 상대에겐 매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화이팅

전쟁같은삶 (♡.223.♡.100) - 2018/07/21 15:29:52

글 볼때 그때뿐, 나는 절대 안변하지 ㅎㅎ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1 15:41:42

주변환경을 바꾸는 방법이 있수다
언능 독립하고 사람을 많이 만나오.
밝고 긍정적인 사람을...

해피투투 (♡.111.♡.77) - 2018/07/21 15:39:31

힘들어서 못하겠음다 휴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1 15:46:58

그냥 닫힌 마음과 마인드를
활짝 열어보아요
맘에 드는 사람있으면
체면따위 버리고 먼저 다가가요.
낚시하러 가도 낚시대 여러개
뿌려놔야 잡을 확율이 높아요
사랑이란게 숫자나 이론으로
하는 건 아니지만 확실한건
낚시할 마음이 있는가,
그만큼의 인내심이 있는가,
물론 좋은 미끼나 스킬도 필요하겠지만
일단 낚시터로 가야지만
고기를 잡을 수 있다는 것만
명심하시면 됩니다.
자신감을 가져야 되는데...
남들 다하는 거 나만못한다는게
억울하지 않아요? ㅎㅎ
힘내요

ISO100 (♡.119.♡.84) - 2018/07/21 18:58:00

천번만번 맞는 말인거같아요

꿈별 (♡.71.♡.39) - 2018/07/21 19:54:54

나누 복 받은 사람이구나

하나도 준비한거 없었는데 좋은 남편 만났으니 ㅋㅋ

가까이님 글 보니까 하늘처럼 떠받들긴 해야겟슴다

추천이요~~

미래양 (♡.231.♡.96) - 2018/07/22 01:03:41

아무슨 와자자하게스리
그냥 느낌이가는대로 좋으므 ㅎ확 꼬세버리구 싫으므 차던지구
맘이가는댈 막 표시르해야
이담에 후회두안하지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2 06:39:52

시집장가간 사람들은 여유있죠ㅋㅋ

화이트블루 (♡.71.♡.152) - 2018/07/22 01:57:39

ㅋ 예전에 어장관리를 요케햇담까

조금더가까이 (♡.165.♡.209) - 2018/07/22 06:43:29

어장관리라니 ㅋ

김만국2000 (♡.208.♡.71) - 2018/07/22 08:10:11

현실에서 직감으로 만나는 일있었으면좋겠네요.

조금더가까이 (♡.39.♡.95) - 2018/07/22 09:52:41

나이도 젊고 잘생기고 이쁜 사람들은
고민없겠지요 ㅎㅎ

둥글둥글띵띵땅 (♡.144.♡.119) - 2018/07/24 15:19:17

그래두 없는건 어떡함까? 난 이세상에서 제일 여자한테바라보는게 없는 남자인데 ㅠㅠ 그래도 아직두 서방못간건 ㅠㅠ 동무말대로 이상형의 조건만큼? 밥이나 잘하구 애나 잘만들구 사사로이 따지지말구 빌빌거리지말구 재잘거리지말구 명령하지말구 자신이할수있는일 시키지말그 싱겁게 비치개질라지말구 분수없으네하지말그 ㅋㅋ 이세상에 요런조건만 이런건 사실 조건두 아닌데 ㅠㅠ
남들처럼 돈이 있어야돼 지식이 있어야돼 인물체격이 쭉쭉 빠져야돼 ㅠㅠ 이런건 바라지두 않는데. 걍 미안하지 않게 생기구 작구 귀엽구 부지런하구 내가 부지런하니 ㅋㅋ 이룬조건에두 서바못갔으니 운명인가 봅니다. ㅋㅋ

조금더가까이 (♡.39.♡.188) - 2018/07/24 15:22:08

있는지역이.문제ㅜㅜ

lige72 (♡.104.♡.8) - 2018/07/25 08:19:28

자아수준 소질 관심 베려.....

봄봄란란 (♡.27.♡.83) - 2018/07/27 16:29:24

看得我又想重新恋爱了,呵呵

当时没这么多道道儿,认识半年,老妈找了个好日子就去登记了。水到渠成,呵呵

LALA1111 (♡.35.♡.25) - 2018/07/30 12:10:40

ㅎㅎㅎ

베준칙2 (♡.36.♡.220) - 2018/08/04 12:58:28

잘 봤습니다

20,786 개의 글이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크래브
2017-10-31
3
4495
jianyu1120
2018-08-07
0
930
섹시고양이
2018-08-06
0
1686
아인맘
2018-08-05
2
1152
화이트블루
2018-08-05
7
2558
괜찮아힘내
2018-08-03
6
1615
조금더가까이
2018-08-02
6
1273
꿈의천당
2018-08-02
0
1543
샬론
2018-08-01
2
1771
캐스
2018-07-31
2
1962
대수살자
2018-07-31
2
2041
화이트블루
2018-07-31
5
1868
카멜레온꽃카멜레온꽃
2018-07-30
1
882
카멜레온꽃카멜레온꽃
2018-07-28
1
2262
아이홍씨
2018-07-26
3
2113
lige72
2018-07-25
2
2495
타조알이
2018-07-24
3
1699
섹시고양이
2018-07-22
2
3124
조금더가까이
2018-07-21
6
1852
타조알이
2018-07-20
14
2688
카멜레온꽃카멜레온꽃
2018-07-20
4
1591
샬론
2018-07-18
3
1196
조금더가까이
2018-07-15
10
3554
ISO100
2018-07-14
4
1579
럭키와써니럭키와써니
2018-07-14
2
2009
샬론
2018-07-13
3
1346
조금더가까이
2018-07-13
9
2831
조금더가까이
2018-07-13
4
1994